274 0 0 0 34 0 3년전 0

자원외교는 왜 실패했나

이명박(MB) 정부의 유산(?) 중 하나인 자원외교. 13년이 지났지만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이 사업은 실패했다. 다만 구체적으로 언제, 어디서, 어떻게 실패했는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놓은 책이 없다. 이에 관련 모든 공기업들의 모든 사업을 들춰보기 위해 이 책을 만들었다. 처음에는 기사를 쓸 목적으로 만들었지만, 매일 기사를 작성하는 일간지의 특성상 분량 압박이 있었기 때문에 책으로 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쓰게 됐다. MB 정부의 정책 실패로 자원외교가 부정적인 모습이 드러났지만 박근혜 정부, 문재인 정부도 책임이 있다. 이 책에서는 한국석유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광물자원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전력 산하 발전 5개 공기업의 모든 사업을 들춰본다.
이명박(MB) 정부의 유산(?) 중 하나인 자원외교. 13년이 지났지만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이 사업은 실패했다. 다만 구체적으로 언제, 어디서, 어떻게 실패했는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놓은 책이 없다.
이에 관련 모든 공기업들의 모든 사업을 들춰보기 위해 이 책을 만들었다. 처음에는 기사를 쓸 목적으로 만들었지만, 매일 기사를 작성하는 일간지의 특성상 분량 압박이 있었기 때문에 책으로 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쓰게 됐다.
MB 정부의 정책 실패로 자원외교가 부정적인 모습이 드러났지만 박근혜 정부, 문재인 정부도 책임이 있다.
이 책에서는 한국석유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광물자원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전력 산하 발전 5개 공기업의 모든 사업을 들춰본다.
대학에서 영어영문학을 전공했지만 경제학 공부가 너무 재미있어 경제학부를 복수전공했다. 이후 전공인 영어를 살려 ‘어쩌다 보니’ 외신번역기자로 언론계에 입문했다.
외신번역기자로 일한지 3개월만에 취재기자로 보직이 변경됐고, 종합일간지를 거쳐 종합경제지로 이직했다.
5년간의 기자 생활을 하며 철강, 조선, 부동산, 건설, 자동차, 해운, 종합상사, 전자, 전기, 통신 등 대부분의 산업계를 취재한 경험이 있다.
기획재정부, 공정거래위원회, 해양수산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을 출입했다.

약력

전) 철강금속신문 기자
전) 아시아투데이 기자
현) e대한경제(구 건설경제) 기자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